본문 바로가기

웹스타일 정보

BI제품군과 그래프 차트 변환 툴 소개

 대시보드 [dashboard]

웹에서
,한화면에서 다양한 정보를 중앙 집중적으로 관리하고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(UI) 기능. 여러종류의 웹 기반 콘텐츠를 재사용할수 있도록 구성하고,문서, 웹 페이지, 메시징, 미디어파일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한화면에서 관리한다

대시보드를 미려하게 꾸며주는 도구로 그래프 차트 툴을 이용하면 고객에게 조금더 유용한 UI를 제공할 수 있다.
그래서 찾아본 툴을 소개해봅니다. 


일반적으로 BI 라고 불리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 [ business intelligence ]는
 
기업들이 신속하고 정확한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위해 사용하는 데이터의 접근, 수집, 보관, 분석 등의 애플리케이션과 기술의 집합. 비즈니스 인텔리전스(BI) 애플리케이션은 의사 결정 지원 시스템, 조회 및 응답, 올랩(OLAP), 통계 분석, 예측 및 데이터 마이닝 등이 기본이 되나, 필연적으로 기업의 데이터베이스와 데이터 웨어하우스(DW), 기업 자원 관리(ERP) 등과도 관련이 있으므로 넓은 의미로는 이 모든 분야를 포함하기도 한다.

대표적인 BI 제품군에는 아래와 같으며 그 규모나 비용 면에서 이번 프로젝트에 진행하기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어서 알고만 넘어간다.  (통상적으로 억단위가 넘어가는 솔루션이다)

  • BI제품군
     






이번 프로젝트에서 대시보드에 사용될 목적에 알맞은 데이타를 그래프 변환 툴들을 조사해보았다.
fx graph 같은경우는 BI제품군에 비해서 많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.